티스토리 뷰

목차



    스타이즈본 포스터
    스타이즈본 포스터

    진정성 있는 음악공연

    영화 '스타 이즈 본'은 가슴 아픈 서사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은 작품입니다. 2018년 개봉한 이 영화는 브래들리 쿠퍼 감독이 연출하고 레이디 가가와 함께 출연해 명성, 사랑, 개인적 투쟁의 복잡성을 파헤칩니다. 영화에서 스토리텔링, 배우들의 연기 등 인상 깊은 점이 많지만 무엇보다도 이 영화를 돋보이게 만든 것은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스타 이즈 본' 영화의 음악에 초점을 맞추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스타 이즈 본(A Star Is Born)"의 영화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는 음악공연에서 느껴지는 진정성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곤경에 처한 록 스타 잭슨 메인(Jackson Maine)을 연기하는 브래들리 쿠퍼(Bradley Cooper)는 연기를 위해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이 역할에 대한 그의 헌신과 노력은 그의 거친 목소리와 캐릭터가 전달하는 날 것의 감정과 함께 진정성이 느껴지는 그의 공연에서 여실히 드러납니다. 반면, 떠오르는 가수 앨리(Ally)를 연기하는 레이디 가가(Lady Gaga)는 그녀의 실제 음악적 기량을 스크린에 가감 없이 보여줍니다.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유명한 레이디 가가는 영화에서 눈을 뗄 수 없는 멋진 공연을 보여줍니다. "Shallow"와 "Always Remember Us This Way"와 같은 노래들은 그녀의 믿을 수 없는 음역대와 음악을 통해 깊은 감정을 전달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영화 내에서 종종 한 번의 촬영으로 포착되는 라이브 공연은 진정성을 더하고 관객들을 캐릭터의 세계로 끌어들여 그들의 음악 여정을 실제적이고 몰입감 있게 만듭니다.

    이야기를 전달함에 있어 중요한 매개체인 음악

    "스타 이즈 본"의 음악은 단순한 배경음악이 아니라 이야기를 진전시키고 등장인물의 내면세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서술적 장치입니다. 레이디 가가, 브래들리 쿠퍼, 그리고 재능 있는 작곡가 팀이 작곡한 음악들이 특징인 사운드트랙은 잭슨과 앨리 사이의 관계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아카데미 최우수 원곡상을 수상한 "Shallow"는, 어둠 속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앨리가 나타나면서 부르는데 영화에서 중요한 순간을 보여줍니다. "I'm off the deep end, watch as I dive in"라는 가사는 앨리의 음악 경력에 대한 믿음의 도약과 잭슨과의 복잡한 관계를 은유적으로 포착합니다. "Maybe It's Time"과 "I'll Never Love Again"과 같은 다른 노래들은 등장인물들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반영하며 후회, 사랑, 그리고 상실이라는 주제를 깊이 파고듭니다. 이 노래들은 이야기 서사에 자연스레 녹아들면서 관객들은 등장인물들의 감정적에 더 깊이 공감할 수 있고, 음악을 영화 스토리텔링의 필수적인 요소로 만듭니다.

    문화적 영향과 상업적 성공

    "스타 이즈 본"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전 세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세계 각국의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키며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Shallow" 노래 하나만으로 음악성뿐만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를 찾는데 힘을 실어주는 메신저 같은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 영화의 음악은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커버되었고, 다른 아티스들의 공연에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게다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성공을 거두었고 라디오 방송국에서도 계속해서 음악이 송출되면서 영화가 개봉한 지 오래되어도 영화의 음악은 대중의 기억 속에 오래 남게 되었습니다. 음악 자체만으로 관객들과 연결되고 공감을 일으킨다는 점에서 영화에서 음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